...

노안시력극복 돋보기에서 벗어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30. 11:35

 

나이가 들면 눈 또한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력 저하를 겪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일반적으로는 중장년층 정도가 되면 자연스럽게 노안에 노출될 수 있는데, 노안은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온전하게 예방을 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노안이란 눈 속에 있는 수정체가 노화하여 수정체의 탄성이 떨어지면서 굴절력이 감소하여 가까운 곳에 있는 물체가 잘 보이지 않게 되는 증상을 뜻합니다. 증상이 시작될 경우 일상 생활을 할 때 불편함이 생기게 되는데, 근거리 작업을 한다거나 세밀함을 요하는 일을 할 때 시간이 배로 걸리면서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되곤 합니다. 노안이 생기면 전체적인 시야가 침침해 보이고 이로 인해 답답함이 가중되어 불쾌감, 어지러움, 두통이 유발될 수 있는데 평소처럼 일상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노안시력극복에 대한 방법을 세부적으로 검토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돋보기나 안경으로도 일시적인 증상 교정이 가능하지만 근본적인 개선 방법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또 최근에는 노안이 발생하는 연령대가 점점 더 낮아짐에 따라서 아직 사회 생활을 활발하게 하는 시기에 노안이 생겨 개선을 하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용적 측면의 우수성을 고려한다면 노안교정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최근의 노안교정술은 노안라식이라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한 번의 개선으로 근, 원거리는 물론이고 중거리 시력까지 개선되니까 만족도가 높아요.

 

 

엑시머 레이저로 원하는 만큼 각막을 절삭함으로써 초점 심도를 깊게 만드는 것이 노안라식의 원리이며, 일반적인 굴절교정술과 유사하게 진행되므로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편입니다. 정밀한 교정이 가능해서 각막 표면이 부드럽고 매끄럽게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는데 야간 시력 저하나 빛 번짐, 달무리 등의 후유증도 거의 발생하지 않아 원활한 노안시력극복이 이뤄집니다. 다만 노안시력극복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려면 개선에 앞서 세부적으로 눈 상태를 확인하는 정밀 진단 과정을 거쳐야 하고, 눈의 상태와 특징을 포함해 직업, 나이, 취미 등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꼼꼼히 체크하고 반영하는 곳에서 개선 도움을 얻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노안은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평소 생활 습관을 스스로 확인한 뒤 눈에 자극을 주는 습관은 조금씩 고쳐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좋은 방법은 정기적인 검진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일 년에 한 두 번 정도는 안과를 찾아 체계적인 진단을 생활화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