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치료방법 구체적으로


눈은 노화 현상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신체 기관에 비해서 사용 시간이 압도적으로 길기 때문에 노화의 속도 역시 빠른 것인데요. 요즘에는 눈 노화를 부추기는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노인성 안질환에 노출되어 불편함을 호소하는 일도 늘어나고 있어요. 일 년에 한 두 번 정도 정기적인 진단을 받아봄으로써 눈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면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실명 질환으로 알려진 백내장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때는 즉시 내원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본래의 투명성을 잃으면서 시야가 온통 뿌옇고 흐리게 보이는 질환으로, 증상이 진행될수록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는 경화 현상이 시작되어 백내장치료방법이 까다로워지거나 심한 경우에는 합병증 또는 실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백내장이 생기면 시력 감소 외에도, 낮보다 밤에 오히려 시력이 더 좋아진다거나 사물이 이중으로 겹쳐 보이고 햇빛을 볼 때 눈부심이 심한 증상 등 평소엔 없었던 증상들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을 유발하는 주요한 원인은 노화이지만 그 외에도 자외선이나 안구 외상, 안내 질환이 요인이 될 수 있으며 당뇨나 가족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발병률이 더 높아지게 되므로 정기적 진단을 통해서 눈을 점검하길 권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 유일한 백내장치료방법은 수술로, 초기에는 약물치료로 증상의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지만 중기, 말기에 이르면 혼탁의 원인이 되는 기존의 수정체를 제거한 다음 새 인공수정체를 넣는 수술을 통해 근본적으로 증상을 개선하게 됩니다. 마이크론 단위까지 측정이 가능한 카탈리스 레이저를 이용하면 백내장 치료에 더욱 효과적인데요. 카탈리스 레이저는 실시간으로 개개인의 눈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개선 과정에 반영함으로써 정확성과 안정성을 모두 확보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선 시간이 짧고, 각막 손상이 적어 각막 부종이나 각막 혼탁 등의 후유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백내장치료방법이라서 안정적인 예후를 기대할 수 있어요.

개선을 하기 전에 세부적인 진단 결과가 뒷받침된다면 결과는 더 만족스러울 수 있는데요. 사람마다 수정체 혼탁의 정도나 눈의 상태, 특징, 생활 환경 등 세밀한 요소가 천차만별로 다르기 때문에 수정체, 망막, 각막을 두루 살피는 다차원 검사를 기반으로 하여 나에게 꼭 맞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울러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 그리고 사후 관리 여부까지 꼼꼼히 체크하여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