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수술회복기간 일상 복귀를 빨리
직장인의 경우, 항상 시간에 쫓기며 살고 있기 때문에 어떤 증상을 개선하고 회복하는 데에 너무 긴 시간이 걸리게 된다면 증상의 중증도와 관계 없이 차일 피일 내원을 미루는 일이 다반사죠. 그렇지만 조기 치료가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질환이 분명 존재하는 만큼, 아무리 가벼운 증상이라 하더라도 정확한 검사를 통해서 확인하길 권하고 있는데 백내장 또한 이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투명한 수정체를 혼탁하게 만드는 백내장은 시야까지도 전체적으로 뿌옇고 흐린 상태를 유발하는데요. 증상이 진행될수록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으면서 백내장수술회복기간이 길어지거나 합병증, 실명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되도록이면 빠른 시일 내에 증상을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할 것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백내장이 생기면 원거리 시력 감소 현상을 시작으로, 환한 곳보다 오히려 어두운 곳에서 눈이 더 잘 보인다거나, 하나의 사물이 이중으로 겹쳐 보이는 증상, 급작스럽게 근거리 시력이 좋아지는 증상, 빛 번짐 등 일반적인 시력 저하 현상과는 다소 다른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내장 발견이 어려운 이유는 백내장의 원인과도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백내장을 고령층의 전유물로 인식하기 때문에 노화만을 원인으로 생각하곤 하지만, 백내장의 원인은 노화 외에도 가족력이나 당뇨, 안구 외상, 자외선, 안내 질환 등으로 다양한 만큼 해당되는 요소가 있는 경우에는 일 년에 1~2회 정기적으로 검사를 통해 눈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백내장으로 인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빼내고, 그 자리에 새 인공수정체를 넣는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최근의 치료는 이전의 수기 방식에서 벗어나 레이저로 진행되고 있어서 빠른 개선과 함께 백내장수술회복기간 또한 상당히 단축이 되었는데요. 카탈리스 레이저는 실시간으로 환자의 안구 상태를 확인하고, 개선 과정에 그대로 반영함으로써 오차를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 각막 내피 세포의 손상을 줄여 각막 부종, 각막 혼탁 등의 후유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백내장수술회복기간은 짧으면서도 안정적인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 눈에 들어가는 인공수정체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각자의 생활 패턴과 눈 상태에 알맞은 것을 택해야 만족도가 더 높아질 수 있으니 개선 전에 반드시 다차원 검사를 받아보면서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치료 방식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