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회복방법 빠르게 일상 복귀를
의학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기에는 안경과 돋보기를 이용해서 시력을 교정할 수 있었어요. 안경, 돋보기는 즉각적인 교정을 도와주었지만 근본적인 교정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직업 특성상 시력 교정 도구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다른 대안을 찾을 수 있는데 최근에는 시력교정술이 다양해져서 시력이 저하된 이유는 물론이고, 개개인의 눈 상태와 특징까지 고려하여 교정을 할 수 있게 되었죠.
노안이 생긴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노안교정술을 통해서 온전히 증상을 개선할 수 있으며 요즘의 치료는 개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줄어든 방식이어서 개선 이후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라 볼 수 있습니다. 노안이란 수정체의 탄성 저하로 인해 근거리 시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뜻하는데 일반적으로 시력 저하라고 하면 멀리 있는 물체가 잘 보이지 않게 되는 증상을 생각할 수 있지만 노안의 경우 먼 거리는 비교적 잘 보이는 데에 비해, 근거리에 있는 물체나 글자가 침침하게 보이는 증상입니다.
책을 볼 때 나도 모르게 눈을 찡그리게 된다거나, 책을 멀리 두고 보게 된다면 노안의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노안 증상은 어두운 환경에서 더 심해지는 특징이 있어서 밤 시간대에 일을 많이 해야 되는 사람들은 더 큰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심한 경우 어지러움, 불쾌감, 두통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안경, 돋보기를 착용할 수 없다면 수술적인 방식의 노안회복방법에 따라서 눈을 교정하는 것을 권하기도 합니다.
최근의 노안교정술은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함으로써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 시력을 한번에 교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무려 0.7mm의 미세 가우시안 빔을 통해 교정을 하는 만큼 각막 표면이 매끄럽게 유지되어 시력의 질이 좋다는 장점 외에도 다양한 부분에서 이전의 모노비전라식 보다 발전된 노안회복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안정화된 안구 추적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여, 개선 도중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원활하고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질 뿐더러, 통증이 적고, 짧은 개선 시간을 자랑해 직장인, 주부 등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사람들도 충분히 고려해 볼 수 있는 노안회복방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야간 시력 저하, 빛 번짐, 겹침 현상, 달무리 등 후유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방식이라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할 수 있어요. 다만, 개선에 앞서 정밀 진단을 통해서 구체적인 진단 결과가 뒷받침 되어야 만족도가 더 높아질 수 있으니 의료진과의 상담과 진단을 반드시 받아봄으로써 안정적인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