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내장다초점수술 체계를 확인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3. 30. 12:20

 

몸에 발생한 질환을 개선하려 할 때에는 반드시 개선 전에 세밀한 진단을 거쳐야만 합니다. 같은 증상이라고 해도 증상의 정도가 사람마다 너무도 다른 데다가 직업이나 취미, 연령대 등 각자가 가지고 있는 생활 방식과 패턴에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원활한 치료를 기대한다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진 상태로 내원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매년 많은 사람들이 외과적 치료를 바라는 백내장 또한 마찬가지로, 나에게 알맞은 치료 방식을 찾아야만 개선 후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정의를 살펴보자면, 수정체가 투명한 상태에서 혼탁하게 변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수정체는 카메라의 렌즈처럼 투명한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외부의 빛을 깨끗하게 투과시키는데, 여러 요인으로 인해 수정체가 혼탁해질 경우 전체적인 시야까지도 뿌옇고 흐릿하게 보이면서 각종 시력 장애가 유발되는 백내장이 생길 수 있어요.

 

 

백내장의 원인으로는 선천적인 이유와 후천적인 이유를 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노화로 인한 노인성 백내장에 해당되기 때문에 주로 70대 이상의 고령층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곤 하지만 노화 외에도 당뇨나 안구의 외상, 자외선, 유전적인 원인 혹은 가족력에 의해서도 발생을 할 수 있는 만큼 해당되는 요소가 있다면 일 년에 1회 정도는 정밀 진단을 받아봄으로써 백내장을 빠르게 발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을 개선하려면 혼탁한 수정체를 빼낸 뒤 인공수정체를 새로 넣는 백내장다초점수술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어 치료 자체가 어려워지거나 예후를 기대하기 힘든 등 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빠른 시일 내에 증상을 알아채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나 백내장은 합병증과 실명의 위험이 있어서 치료가 가능한 적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최근의 백내장다초점수술은 레이저로 진행되는 만큼 정확성, 안정성이 높고, 오차가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눈에 넣는 인공수정체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나에게 꼭 맞는 것을 찾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단초점, 다초점 렌즈 중 다초점을 택해 백내장다초점수술을 할 경우 근거리, 원거리, 중거리 시력이 모두 개선되어 노안까지도 한꺼번에 교정됩니다. 다초점 렌즈는 개선을 하고 나서 따로 돋보기를 착용하는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단초점에 비해 한결 편안하다는 강점이 있으나 개개인의 안구 상태나 특징, 라이프 스타일 등 세세한 부분을 고려하지 않으면 안정적인 치료가 어려울 수 있으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