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30대 노안 발생하는 원인은?

40~50대라면 눈 노화 현상으로 인한 불편함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하는데 단순 시력저하를 비롯해서 어느 순간부터는 15~30cm 정도의 거리가 흐릿하게 보일 수도 있어요. 이때 의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노안이기도 한데 노안은 만 45세 전후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찾아오는 눈의 변화이기도 합니다.
노안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수정체를 조절하기 위한 모양체근의 힘이 약해지면서 조절력이 떨어져 먼 거리와 가까운 거리를 돌아가면서 볼 때 초점이 즉시 맞춰지지 않게 되고, 굴절력 저하로 인한 근거리시력저하 상태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40대 이상에게서 나타나지만 요즘에는 젊은 30대노안도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데 젊은 노안원인으로는 과도한 전자기기의 사용과 스트레스, 영양 결핍, 피로 등을 생각할 수 있어요. 때문에 젊은 현대인들이 많이 호소하는 것이기도 하죠.
노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자기기의 사용 시간을 점진적으로 줄여 나가고, 눈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실천하는 것도 좋아요.

노안은 무조건적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필요에 따라 노안교정술을 통해서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흔하게 진행되었던 방법은 양 쪽 눈의 시력을 각각 다른 거리를 보게 하는 모노비전이 있는데 여기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방법으로 MEL80 LBV가 있으며 각막 절삭 그리고 깊은 초점심도를 통해 근, 중, 원거리를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젊은 30대노안원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젊었을 때부터 눈 건강 관리 해주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니 꾸준한 눈 건강 관리를 통해서 눈의 노화를 막아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