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에는 실내 활동이 잦아져 전자 기기의 사용량 또한 급증할 수 있는데, 여기에 음주나 과식, 잦은 흡연 등의 생활 패턴으로 인해 젊은 나이에 시력이 저하되어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시력이 떨어지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이 라이프 스타일이나 환경적인 요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평소 눈 건강을 신경 쓰고자 한다면 눈에 좋지 않은 습관은 조금씩 고쳐 나가면서 정기적인 안검사까지 병행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는데요.

만약 눈 앞이 전체적으로 뿌옇게 보이는 증상과 함께 이전에는 전혀 나타나지 않았던 증상이 동반되었다면 백내장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가 선천적, 후천적 요인에 의해서 본래의 투명성을 잃고 혼탁한 상태로 변함에 따라 전체적인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는 시력 장애 현상이 유발되는 질환입니다. 대개 60대 이상의 고령층에서 쉽게 발견되지만 최근에는 나이와 무관하게도 발생하는 추세로, 백내장증상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백내장이 생겼을 때는 눈에 안개가 있는 듯한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사물이 이중으로 겹쳐서 보이는 복시 현상, 밤에 오히려 눈이 더 잘 보이는 주맹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급작스럽게 근거리 시력이 좋아져 안경 없이도 물체가 선명하게 보인다거나 색을 구분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는데 백내장증상을 개선하지 않고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에는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는 경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합병증, 실명까지도 초래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초기 백내장증상이 나타날 때 지체 없이 내원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백내장을 개선하려면 수술적인 치료가 불가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전의 수기 방식에서 벗어나 최근의 치료는 카탈리스 레이저를 통해 진행되는 만큼 빠른 개선과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카탈리스 레이저는 실시간으로 개개인의 안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입체 CT 촬영 시스템을 통해 눈을 분석하고, 개선 과정에 반영함으로써 정확성, 안정성을 두루 확보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개선 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으며 회복력도 높은 편인데, 각막 손상이 적기 때문에 각막 부종이나 각막 혼탁 등의 후유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니까 안정적인 예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눈에 들어가는 인공수정체의 종류를 신중하게 택해야 만족도가 더 높아지게 되니 이 부분 또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진단과 상담을 기반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상태에서 안과를 찾아 백내장증상을 면밀히 들여다 본다면 만족스러운 결과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내장수술시마취 부담을 줄인 (0) 2022.02.17 노안라식수술후유증 걱정 없이 (0) 2022.02.16 강남노안수술 신중히 결정해서 (0) 2022.02.14 40대백내장 빠른 대처를 (0) 2022.02.11 눈노안치료방법 회복까지 원활하게 (0) 2022.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