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안수술후음주 언제부터인지 확인노안 2022. 3. 23. 12:00
최근에는 의학의 발달로 많은 질환들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노년기의 삶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많아진 상황인데, 달라진 생활 패턴은 몸의 노화롤 더욱 촉진시킬 수 있어서 다소 주의가 필요하며 평소 정기적인 검진을 생활화함으로써 조기에 증상을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시력이 떨어지는 증상 역시 경험할 수 있지만 시력 교정이 필요한 경우에도 요즘은 빠른 개선과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훨씬 덜한 편인데요. 다만 개선 전에 철저한 검사를 받아 보아야 하고, 개선이 끝난 뒤에도 노안수술후음주와 같은 주의사항을 꼼꼼히 체크하면서 회복이 빨라질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눈 속의 수정체가 노화함으로써 수정체의 탄성이 떨어지고, 굴절력이 더이상 증가하지 않게 되는데 이로 인해 근거리 시력 저하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노안이라고 합니다. 40대 중후반의 나이에 흔하게 발생하지만 생활 환경이나 패턴에 따라서 사람마다 안구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보다 훨씬 젊은 나이에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이 오면 우선 근거리 작업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물론이고, 세밀함을 요하는 일을 할 때도 긴 시간이 걸려 스트레스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어두운 환경에서 더 두드러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밤 시간대에 주로 활동을 한다거나 밤 운전을 하는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불편함의 정도가 클 수 있고 심하면 두통이나 어지러움, 불쾌감까지 유발되어 전반적인 일상의 질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노안은 돋보기 안경으로 일시적인 증상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치료를 원하지 않는다면 안경만으로 교정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업 특성상 안경을 착용할 수 없다거나 안구에 외상을 입을 위험이 높아서 시력 교정 도구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노안교정술의 대상이 되곤 합니다. 주로 운동 선수, 소방관 등의 직업이 이에 해당하며 개인이 체감하는 증상의 정도가 심한 경우 역시 노안교정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노안교정은 각막을 엑시머 레이저로 절삭함으로써 깊은 초점 심도를 만들어 주는 노안라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단 한번의 치료를 통해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시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무려 0.7mm의 미세 가우시안 빔을 이용하는 만큼 정교한 치료가 가능하며 부작용도 거의 남지 않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만 개선 이후에도 노안수술후음주를 자제하는 등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만 원활하게 시력을 회복할 수 있어요. 세안은 일주일 정도 삼가는 것이 좋고, 노안수술후음주나 흡연, 목욕, 격렬한 운동은 한 달 뒤에 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화장이나 파마, 염색 또한 눈에 약품이 들어갈 우려가 있으니 한 달 가량 중단해 주시고 회복에만 전념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노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안라식후유증 고민 덜 수 있도록 (0) 2022.03.29 강남노안라식안과 안정적으로 (0) 2022.03.25 노안라식수술시기 근거리 시력이 떨어졌을 때 (0) 2022.03.21 노안수술잘하는안과 후회 없도록 (0) 2022.03.17 노안수술후관리기간 요즘은 짧아요 (0) 2022.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