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안라식후유증 고민 덜 수 있도록... 2022. 3. 29. 11:51


사람은 누구나 노화에 의한 증상들을 겪을 수 있습니다. 증상의 종류가 어떤 것인지에 따라서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는 것들도 있지만 시력의 경우에는 한 번 떨어지고 나면 복구시키기가 어려운 부분 중 하나로,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시력교정수술을 통해서 개선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생길 수 있는 증상 중에서도 노안은 40대 이상의 연령대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눈 안의 수정체가 노화함으로써 근거리 시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노안이라 하는데, 최근에는 안구 노화를 부추기는 각종 생활 습관과 패턴이 원인이 되어 나이와 관계 없이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게 된 상황이기 때문에 눈에 자극이 되는 행동은 되도록이면 삼가고, 일 년에 1~2회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서 눈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이 오면 먼 곳, 가까운 곳을 번갈아 가면서 교대로 보는 일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근거리 작업시 눈이 쉽게 피로해지면서 두통, 어지러움, 불쾌감이 생길 수 있고 전체적인 시야가 침침하게 보이는 증상으로 인해 생활 속 스트레스가 커질 수 있어요. 특히나 노안 증상은 몸이 피곤하거나 어두운 환경에서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어 자칫하면 위험한 상황이 유발되기도 하는데 직업 특성상 돋보기나 안경을 착용할 수 없는 경우라면 노안라식을 통해서 개선을 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노안라식이란 각막을 엑시머 레이저로 원하는 만큼 절삭하여 깊은 초점 심도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로써 각막이 마치 다초점 렌즈와 비슷한 성질을 갖게 되어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에 해당하는 시야가 한꺼번에 확보될 뿐더러 시력의 질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교한 치료를 통해서 야간 시력 저하나 달무리, 빛 번짐 등 노안라식후유증도 거의 발생하지 않는 방식이라 개선 이후 만족도가 높은데요.

개선 전에 눈에 대한 세부적인 진단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효과가 미미하거나, 심한 경우 노안라식후유증이 남는 등 예후가 좋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선 전에는 반드시 체계적인 안검사를 받아보고, 각자의 직업, 취미, 나이 등의 생활 환경까지 고려하여 각자에게 알맞은 구체적인 치료법을 찾아야 합니다. 70가지에 달하는 다차원 검사를 받으려면 예상한 것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진 상태에서 내원하여 노안라식후유증에 대한 우려도 줄여 나가심이 좋겠습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안라식수술후기 보고 있다면 (0) 2022.03.31 백내장다초점수술 체계를 확인 (0) 2022.03.30 백내장수술후흡연 회복을 안정적으로 (0) 2022.03.28 강남노안라식안과 안정적으로 (0) 2022.03.25 백내장수술검사 토대가 되어야 (0) 2022.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