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안 안경 확실한 대안이 아니라면
    ... 2021. 8. 25. 16:43

     

    만 45세 전후 나이가 되어서는 멀리 있는 것 보다 가까이 있는 게 더 흐릿하게 보이는 노안이 찾아올 수 있어요.

    나이가 들어 노안 같은 안질환이 찾아오는 이유는 눈 노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이 태어나서 일정기간 성장을 하면 노화를 겪는 것은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노안 역시 나이가 들어가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스마트기기 즉,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컴퓨터 사용량이 급증하게 되면서 더 젊은 나이에 근거리가 잘 보이지 않아 특별한 상황에서는 노안 안경을 써야하는 번거로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눈 속에 있는 수정체 조직은 빛의 양을 조절하고 굴절시켜 망막에 전달을 하는 역할을 한다 정리할 수 있는데요.

    특히 시선이 근거리에 향해 있을 때는 굴절력이 증가해야만 하는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수정체의 탄력이 약해졌다거나 딱딱한 상태가 되면서 조절을 바로 하지 못하고 굴절력 저하를 일으켜 가까운 거리를 흐릿하게 보여주게 됩니다.

     

    단순히 근거리가 흐릿하게 보여 노안 안경이 필요한 상태가 되는게 아니라 멀리 있는 물체와 가까이 있는 물체를 차례대로 돌아가면서 봤을 때 초점이 빠른 속도로 맞춰지지 않는다거나 예민한 분들의 경우에는 심한 두통을 느끼게 될 수 있어요. 특히 회사원들은 상당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는데 눈 피로감이 심해지면서 능률이 떨어지게 될 수 있었어요.

     

     

    노안 안경은 당장 잘 보이지 않는 근거리를 잘 보기 위해서 택하지만 어떻게 보면 평생 함께 해야하는 것이기도 해요.

    더욱이 젊은 나이에 돋보기를 쓰게 되면 나이가 들어보이는 인상을 심어주기도 하기 때문에 부담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만약 돋보기 착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노안교정을 통해서 근거리 시력은 물론 중간거리, 원거리도 잘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돋보기나 다초점 안경을 전혀 착용하지 않고도 생활이 가능한 상태가 될 수 있었어요.

    간단하게 말하면 MEL80 LBV는 노안 라식이라고도 해요. 20~30대 젊은 분들이 많이 받고 있는 시력교정과 크게 다른 점이 없어서 부담없이 접근할 수가 있는데요. 빠르고 정교한 엑시머 레이저를 사용해서 각막을 깎아주게 되는데 이때 각막 표면을 매끄러운 상태로 만들어 시력의 질을 높일 수가 있었어요. 또 각막 절삭은 여러 곳에 해당하는 광선이 각막 일부분을 통과해 망막에 정확한 상을 맺게 해주기 때문에 노안 시력교정을 동시에 할 수가 있습니다.

     

    노안 교정은 낚시나 등산, 골프 등의 여가 생활을 하면서 돋보기 휴대 및 착용이 어려운 분들, 40세 이상, 돋보기 착용을 원치 않는다거나 취미나 직업 특성상 안경 착용이 불가능한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선호도가 높았었어요.

     

     

     

    노안 안경 착용이 필요한 연령대가 낮아지기 시작하면서 단순히 연령과의 관련만 있는 건 아니구나 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는데, 평소 전자기기 사용량이 많고, 수면시간이 부족하다면 눈 피로로 인해서 노화가 빨라질 수 있으니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해주고 골고루 섭취하는 식습관으로 영양결핍이 오는 것을 예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