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내장재발 발생하지 않도록... 2022. 3. 22. 12:07
눈에 발생하는 증상은 대개 큰 통증이 없이 진행되거나, 두드러지는 증상이 없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초기에 적절한 대처가 이뤄지지 않는 케이스가 빈번하게 발견되는데 적극적인 대응 없이 방치를 오래 할 경우에는 예후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어서 가벼운 증상이라 할지라도 오래 지속이 되는 상황이라면 정밀 진단을 통해서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백내장 역시 마찬가지로 초기 증상은 시력이 다소 감소되는 정도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중기, 말기가 되면서 점차적으로 특징적인 증상까지 동반되며, 초기에 증상을 알아채지 못해 증상이 이미 어느 정도 진행이 된 다음에야 내원을 하는 일이 허다합니다. 그렇지만 백내장은 치료 시기가 늦어지면 합병증 혹은 실명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주요한 증상들을 미리 알아두고, 백내장이 유발되는 원인에 해당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안구 검사를 받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데요. 백내장이란 눈 속 수정체가 투명한 상태에서 혼탁한 상태로 변하는 질환을 뜻합니다.
노화가 큰 발병 원인 중 하나이지만 노화 외에도 가족력이나 당뇨, 자외선, 안구의 외상 등 여러 가지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안구의 노화가 빨라지는 실정이라 통상적인 경우보다 훨씬 이른 시기에도 충분히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간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백내장은 시간이 흐르면서 수정체를 더욱 딱딱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어 치료가 어려워진다거나 심하면 백내장재발 확률이 높아지는 등 긍정적인 예후를 얻기 어렵기에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내원을 해야 하는데요.
혼탁한 수정체 대신 깨끗한 새 인공수정체를 넣는 방식으로 치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의 방식은 레이저로 진행이 되는 만큼 빠른 개선과 회복이 가능해진 상황으로, 특히 카탈리스 레이저를 이용하게 되면 내장된 입체 CT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안구 상태를 실시간으로 들여다 볼 수 있어 오차가 적고 백내장재발의 가능성이 낮으며 안정성이 높습니다.
다만 눈에 들어가는 인공수정체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도 하고 각자의 생활 패턴이나 눈의 상태, 특징 등 세부적인 조건에 따라서 개선 방향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개선 전에 체계적인 검사를 선행하여 백내장재발의 확률을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꼼꼼하게 눈을 체크해 주는 안과에서 도움을 받는다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내장수술검사 토대가 되어야 (0) 2022.03.24 노안수술후음주 언제부터인지 확인 (0) 2022.03.23 노안라식수술시기 근거리 시력이 떨어졌을 때 (0) 2022.03.21 백내장수술후후유증 없이 선명하게 (0) 2022.03.18 노안수술잘하는안과 후회 없도록 (0) 2022.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