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대역백내장안과 수술 결심했다면
    백내장 2024. 9. 26. 15:03

    " 교대역백내장안과 수술 결심했다면 "

     

     

    40대 이후에 주로 나타났던 노화 현상이,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현재 20-30대 사이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해요. 전자기기를 장시간 사용하면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되고, 눈 깜빡임 수가 줄어들게 되는데, 이로인해 눈물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안구건조증이 유발되며 결국 시력 저하로 이어져 노화의 시작 시기가 앞당겨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줄이고, 사용후에는 눈을 감고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람직해요.

     

     

    눈에 노화가 시작되면 노안 혹은 백내장에 쉽게 노출이 될 수 있어요. 그 중 백내장은 투명한 수정체가 하얗게 탁해지는 질환인데요. 제 때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일상생활에 여러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어 반드시 적정시기에 수술을 받아야 해요.

     

    백내장초기엔 대부분 시력저하 혹은 시야가 뿌옇게보이는 증상을 나타내는데요. 혼탁 정도가 점점 심해질수록 복시현상이나 주맹현상 등의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가능한 교대역백내장안과에서 정기 검진을 통해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해요.

     

     

    백내장을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라 여기며 치료와 수술을 거부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는 노안과는 달리 안경으로도 교정이 어렵고 반드시 수술을 받아야 해요.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고 삶의 질이 저하될 정도로 시력이 나빠질 수 있어요. 또한 햇빛아래에 서있기 힘들정도로 눈부신 현상도 나타날 수 있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을 수 있어 반드시 초기에 발견해 치료와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백내장은 대부분 노화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노화이외에도 태어났을 때 부터 백내장을 갖고있는 선천적인 이유도 있는데요. 이외에 약물복용, 외상, 안내 질환, 자외선, 영양결핍, 당뇨합병증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백내장은 초기에 시력저하 현상을 나타낸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요즘 현대인들에게 있어 시력저하는 단순히 피곤해서 나타나는 가벼운 증상이라 여기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정기적으로 교대역백내장안과에 방문하여 정기 검진을 통해 눈상태를 체크해야 해요.

     

     

    백내장은 적정시기가 되면 수술을 진행하는데요. 백내장수술은 절개방식과 레이저방식으로 나누어 볼 수 있어요. 레이저방식은 카탈리스 시스템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는데요, 이는 일반적으로 수기 방식 수술의 단점을 개선하며 등장하게 된 방식이며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고, 그만큼 안정적인 수술이 가능해요. 또한 2차감염의 위험도를 낮출 수 있었고, 손상정도가 적은편이기 때문에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

     

     

    백내장수술은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이에요. 따라서 인공수정체를 선택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한데요, 다양한 렌즈 중, 무엇보다 중요한건 수술비용보단 환자의 직업, 취미생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그에 가장 알맞는 렌즈를 선택해야 해요. 그래야 시력의 질부터 삶의 질도 함께 높일 수 있어요.

     

    현재는 많이 보이진 않지만, 과거엔 백내장 수술을 받지 않고 방치하여 겉으로 보기에도 동공이 하얗게 변화되있던 어르신들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이는 수술시기를 놓쳤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기 전, 빠른시일내에 치료와 수술을 받으며 안정적으로 시력을 회복해보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